DirectX11

LOD (Level of Detail)

남생이야 2024. 6. 22. 03:00

 

LOD(Level of Detial) 란 

 3D 모델 표현의 복잡도를 거리에 따라 차등을 두어 부하를 줄이는 최적화 기술이다. 

 

  게임에서 씬의 오브젝트가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 볼 수 있는 양이 적어지기 때문에 디테일의 양이 크게 감소한다. 그러나 디테일이 적어지더라도 오브젝트를 렌더링하는데 사용되는 삼각형 수는 똑같기 때문에 부하량은 변함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LOD 기법을 사용하여 오브젝트와 카메라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렌더링하는데 필요한 삼각형 수를 줄이는 최적화를 하여 렌더링 성능 및 부하를 줄일 수 있다. 

 

 

 

https://en.wikipedia.org/wiki/Level_of_detail_(computer_graphics)

 

Level of detail (computer graphics)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Adjusting the complexity of a 3D model representation to save storage and computation In computer graphics, level of detail (LOD) refers to the complexity of a 3D model representation.[1][2][3] LOD can be decreased as

en.wikipedia.org

 

https://docs.unity3d.com/kr/560/Manual/LevelOfDetail.html

 

디테일 수준(Level Of Detail)(LOD) - Unity 매뉴얼

씬의 게임 오브젝트가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 오브젝트에서 볼 수 있는 디테일의 양이 크게 감소합니다. 하지만 디테일이 두드러지지 않아도 오브젝트를 렌더링하는 데 사용되는

docs.unity3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