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Unity
[Unity] Transform 기초
남생이야
2024. 4. 16. 00:14
- 좌표계
유니티에서 좌표계는 왼손 좌표계를 사용한다.
X값이 양의 정수일 때,물체는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Y값이 양의 정수일 때, 물체는 위로 이동한다.
Z값이 양의 정수일 때, 화면에서 멀어진다.
- 스케일
유니티의 물체에서 Scale 값을 조정할 시 이는 "배수"로 작용한다.
0값으로 줄 경우 물체는 보이지 않게된다.
- 회전
물체를 회전 시키는 데 명칭이 각각 pitch, yaw, roll이 존재하며 이는 각각 x,y,z 축에 대응된다.
pitch : x축을 중심으로 회전 시, 시계방향으로 회전할 경우 양수 값으로 상승
yaw : y축을 중심으로 회전시, 시계방향으로 회전할 경우, 양수 값으로 상승
roll : z축을 중심으로 회전 시, 시계 방향으로 회전할 경우, 음수 값으로 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