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 그래프
- 장면 그래프라고도 하며 그래픽스와 게임 개발의 장면의 구성 요소들을 계층 적 구조로 표현한 데이터 구조이다.
- 그래프 또는 트리 구조의 노드 모음이다.
- 복잡한 3차원 객체를 그려내기 위해 계층 구조로 3D Object를 구성하는 방법이다.
씬 그래프의 구성
노드
- 씬 그래프의 기본 단위이다. 긱 노드는 씬에 있는 객체(게임오브젝트, 조명 , 카메라 등)를 나타낸다.
부모-자식 관계
- 노드들은 트리 구조로 연결되며, 부모 노드의 상태 변화가 자식에게 영향을 미치는 구조이다.
변환
- 각 노드는 위치, 회전, 크기 속성을 가진다. 자식 노드는 부모 노드의 속성 변환을 상속 받아서 최종 변환을 계산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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