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팹은 게임 오브젝트를 파일로 저장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공유한 것이다.
- 유니티에는 "프리팹(Prefab)"이라는 개념이 존재한다. 오브젝트를 에셋 파일로 옮기면 해당 오브젝트는 프리팹이라는 유니티 내에서 파일로 저장되며, 이를 수정할 경우 해당 프리팹 게임 오브젝트들에게 전부 반영되는 성질이 있다.
- 자주 사용하는 오브젝트라면 더욱이 효율적이며, 매번 다시 불러오거나 생성해서 값을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기능이다.
- 생성 시, 확장자는 에셋 폴더에 '.prefab'으로 지정된다. 하이라키에선 아이콘이 푸른색 상자로 변경된다.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몬스터 패턴 작업 (0) | 2024.05.07 |
---|---|
[Unity] 벡터의 내적과 외적 (0) | 2024.04.30 |
레거시 / 휴머노이드 애니메이션 차이 (0) | 2024.04.26 |
[Unity] Transform 기초 (0) | 2024.04.16 |
스크롤뷰 마스킹 동작안할 때.. (0) | 2024.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