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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프리팹(Prefab)

by 남생이야 2024. 4. 27.

 

프리팹은 게임 오브젝트를 파일로 저장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공유한 것이다. 

 

 

  - 유니티에는 "프리팹(Prefab)"이라는 개념이 존재한다. 오브젝트를 에셋 파일로 옮기면 해당 오브젝트는 프리팹이라는 유니티 내에서 파일로 저장되며, 이를 수정할 경우 해당 프리팹 게임 오브젝트들에게 전부 반영되는 성질이 있다.

-  자주 사용하는 오브젝트라면 더욱이 효율적이며, 매번 다시 불러오거나 생성해서 값을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기능이다. 

 - 생성 시, 확장자는 에셋 폴더에 '.prefab'으로 지정된다. 하이라키에선 아이콘이 푸른색 상자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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