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D
Globally Unique Identifier의 약자로 고유한 값을 생성하는데 사용되는 식별자이다.
GUID는 128비트(16바이트)의 값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32개의 16진수 숫자와 4개의 하이픈을 표현된다.
ex) 6B29FC40-CA47-1067-B31D-00DD010662DA
C#에선 System.Guid 클래스를 사용하여 GUID를 생성하고 다룰 수 있다.
Guid.NewGuid() 메소드를 사용하면 새로운 GUID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using System;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
{
// 새로운 GUID 생성
Guid newGuid = Guid.NewGuid();
Console.WriteLine(newGuid);
}
}
유니티에서 GUID
1. 에셋 간의 종속성 관리 : 에셋 간에 연결된 종속성을 추적하고 관리할 때 사용한다.
2. Serialization : 게임 오브젝트나 에셋을 직렬화하여 저장하거나 네트워크로 전송할 때 GUID를 사용한다.
3. 에셋 번들 관리 : 에셋 번들은 게임 실행 시에 로드되는 에셋의 묶음이다. 각 에셋 번들은 고유한 식별자를 가지며 이를 이용하여 런타임에 필요한 에셋을 동적으로 로드하거나 언로드 할 수 있다.
'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상화, 가상화 (0) | 2024.06.05 |
---|---|
제네릭 (0) | 2024.05.26 |
모니터 알고리즘 (0) | 2024.05.23 |
세마포어(Semaphore) (0) | 2024.05.21 |
뮤텍스(Mutex) (0) | 2024.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