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Unity

[Unity] 개발일지 - 스크롤뷰 건들이기

by 남생이야 2024. 1. 31.

 

획득 보상 UI를 만들다가 스크롤뷰를 만들어야 하는데 화면에 크기가 변하면 스크롤뷰 UI 크기도 어느 정도 변동을 시키고 내부의 자식들도 크기를 변경하려 한다.. 

스크롤뷰의 자식의 width가 스크롤뷰의 width랑 항상 같아져야하는 UI로 만들것이기 때문에 몇 가지 조정이 필요했다. 

 

 

 

 

 

하이라키에 스크롤뷰를 생성하고 

앵커 프리셋에서 Alt 키와 shift 키를 누른 채로 좌하단 끝에 있는 것을 선택한다. 

그리고 Rect Trasnform을 어느 정도 교체하면 해당 대비값으로 화면의 해상도에 따라 스크롤뷰의 width나 height가 알아서 조정된다. 

 

그러면 이제 스크롤뷰에 자식 객체도 크기를 변화를 줄 수 있는데, 자식 오브젝트의 width값만 조정하기 위해 스크롤뷰의 자식 오브젝트 중 "Content" 오브젝트(이름을 변경했다면 스크롤뷰에 보여질 자식 오브젝트가 포함될 부모 오브젝트 고른다)를 찾아서 Layout 계열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필자는 Vertical Layout을 선택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체크를 했다. 

 

중요시할건 

Control Child Size 에 Width만 체크하는 것이였다.(Width만 변경할 것이기 때문) 

뿐만아니라 스크롤뷰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Contents Size Fitter는 사용하지 않았다. 이유는 위에서 설정한 레이아웃을 유지해야 Width 값이 제대로 반영되기 때문.. 

 

 

 

 

 

 

이녀석한테 또 당했다....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벡터의 내적과 외적  (0) 2024.04.30
프리팹(Prefab)  (0) 2024.04.27
레거시 / 휴머노이드 애니메이션 차이  (0) 2024.04.26
[Unity] Transform 기초  (0) 2024.04.16
스크롤뷰 마스킹 동작안할 때..  (0) 2024.02.22